두자 물생활/하스타투스

하스타투스 유정란 일자별 변화

몽브르's 2024. 5. 19.

해당 사진은 2024년 5월 15일 부터 2024년 5월 19일까지 약 5일동안의 하스타투스 알의 변화를 관찰한겁니다.

유정란의 비율이 높아서 알의 변화가 눈에 띄게 보여 남겨두면 참고가 되겠다 싶어서 남겨둡니다.

 

 

 

온도 변화가 좀 들쑥날쑥해서 22~25도에서 부화 했으며 약 5일이 걸렸습니다.

1일차~5일차로 적었지만 실제로 시간 경과를 따지기 어렵기 떄문에 정확한 일차에 맞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49시간 경과 된 경우 2일차인지 3일차인지 따지기가 애매했습니다.)

 

 

 

현재 성어 14마리가 약 일주일마다 10~20개정도의 알을 붙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무정란 비율이 높은데 산란을 반복하면서 점점 유정란 비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해 화질이 좋지 못합니다.  

 

 

 

1일차

알을 수거해두었습니다. 아직 투명하거나 뿌옇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약 20개 정도 됩니다.

 

 

 

2일차

알 속에 미묘하게 작은 점들이 생긴것같습니다. 저게 눈일지 몸통에 있는 무늬일지 궁금하네요! 크게 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 카메라가 꾸져서 아쉽습니다.

 

 

 

3일차

알 속에 확실하게 검은 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4일차

수초에 엉키고 새우에 가려서 잘 안보이는데 확연하게 검은점이 생겼습니다. 검은점이 상당히 진해져있습니다.

 

 

 

이건 예전에 찍은 사진인에 알 속에 검은 점을 확인하기 좋아서 따로 첨부해봅니다.

 

 

 

5일차

사진은 누르시면 커집니다! ㅋㅋㅋ 이미 알을 털고 나온 치어도 있고 아직 알에서 꼬리만 나온 치어도 있네요. 사진에선 잘 안보이지만 난황을 달고있는게 살짝보입니다.

 

 

 

이제 반나절~한나절 정도 후에 브라인을 주면 옴뇸뇸 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약 4주 동안 브라인을 꾸역꾸역 먹여서 체급이 커지면 본항으로 보내야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