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뼘 텃밭

용과를 키워보자!!!!

몽브르's 2023. 11. 12.

 

 

용과를 키워보자!!!

집에서 용과(Pitaya)를 키워보자! 7일차 씨앗 발아 완료?! 집에서 용과(Pitaya)를 키워보자! 1일차 용과, 드래곤 프루츠, 피타야 같은 이름으로 불리는 선인장 열매인 요녀석은 강렬한 생김새와 다르

mongaqua.tistory.com

10월 17일쯤 뿌려두었던 씨앗이 발아해서 새싹이 올라오는데 열흘 정도 걸렸었습니다. 그리고 약 27일 정도가 지났습니다. 변화가 많으면 글을 올릴 계획이었지만 날이 추워지면서 베란다 온도도 서늘해서 생각보다 성장이 더딘 듯 하니 그간의 변화를 일단 기록합니다.

 

 

기존에 바질옆에 자리 잡고 자라던 용과 들은 싹이 제법 두꺼워지고 떡잎도 펼쳐졌는데 가운데서 빼꼼 올라와야 할 선인장이 안 보이네요 ㅠㅠ 베란다가 서늘한 탓인지 성장이 더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작은 다육이 같은 모양새로 오동통하게 자랐습니다.

 

 

 

별도 화분에 뿌려두었던 씨앗들도 새싹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흙이 마르지 않게 유지하려고 했는데 오히려 신경을 쓰지 못해서 흙이 마르니까 싹이 송송 올라오네요;;; 그리고 처음에 심을 때 자리르 이쁘게 심은 게 아니라 그냥 손에서 씨앗이 털어지는 대로 심었더니 여기저기 아무데서나 삐죽삐죽 올라오고 두 개 세 개 붙어서 올라오기도 합니다 ㅋㅋ 어느정도 자라면 조금 큰화분으로 옮겨서 이쁘게 자리 잡아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보통 발아 후 30일 전후로 떡잎 사이로 선인장 모양이 나타나던데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