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자 물생활

안시 롱핀 꼬리 재생 기원! 회복기원! N일차?!

몽브르's 2023. 10. 4.
 

안시 꼬리 절단 사건?!(feat.사건은 미궁속으로!)

(바나나플랜트 쇼핑을 했기때문에 명절 지나고 글이 올라올 예정이긴 했지만서도!!) 특별한 일이 없으면 물생활 글을 한동안 안쓸줄 알았는데... 안시를 살피다 보니까 제일 작은녀석 꼬리가 뚝

mongaqua.tistory.com

9월 25일에 제일 몸집 작은 안시 꼬리가 댕강 된 걸 발견했었습니다. 그것도 ㄴ자로 누가 가위로 자른 것처럼 잘려있었는데요. 아래 레이만 녹은 게 아니라 핀이 댕강 났었기 때문에 회복이 되려나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좌측은 꼬리 손상을 발견 당일 사진이고 우측은 10일이 지난 상태입니다. 하단 핀도 일부 소실되어 버리긴 했지만 끊어진 상단 핀이 조금씩 회복되는 게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아래쪽 핀이 더 긴 상태입니다. 이래저래 살펴보면 숏핀 수준으로 짧아져버렸네요 ㄷㄷ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니 부절이 너무 심한 경우 일부러 잘라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회복이 되긴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꼬리가 녹아내리거나 하진 않고 천천히 회복되는 것 같아 보여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시 용궁갔습니다 ㅠㅠ 아아 결국 ㅠㅠ

다른 안시 3마리는 유목이 뿌셔져라, 유리가 째져라 츕츕대면서 잘 돌아다니고 있는데 유독 한 녀석이 시름시름거리는 것 같아 배를 자주 확인했는데 배가 부푼 것도 아니고, 출혈이 있는 것도

mongaqua.tistory.com

제일 작은 개체를 전에 용궁 보낸 터라 체급이 작은 녀석이 꼬리까지 소실되니까 이래저래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다행인 건 먹이반응은 활발하다는 점입니다. 덩어리가 제법 큰 사료를 넣으면 사료 빨아먹느라 정신없는데 얼른 꼬리도 회복하고 체구도 커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른 두 녀석은 점점 롱핀다운 모습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평소엔 나풀거리고 잘만 다니면서 사진만 찍으려고 하면 왜이렇게 쭈구리처럼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꼬리나 배지느러미도 제법 길쭉해졌고 이제 거의 5cm 정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여과력이 조금 부족한듯해서 추가하려는 수초가 오늘 중에 올 텐데 어떻게 배치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